Langle

한국어 표현 ‘맛있어’ 뜻과 제대로 쓰는 법

‘맛있어’는 “맛있다”는 뜻으로, 한국 음식 앞에서 끊임없이 쓰게 되는 표현이에요.

The Langle Team··3 min read

‘맛있어’는 “맛있다”는 뜻으로, 한국 음식 앞에서 끊임없이 쓰게 되는 표현이에요.

맛있어 (masisseo) — 맛 표현

어떤 느낌이고 언제 쓰나

‘맛’ + ‘있다’로 만들어져 직역하면 “맛이 있다”예요. 반대말은 ‘맛없어’예요. 대접해 주신 분께는 ‘-요’를 붙여 높여요.

높임 단계

  • 맛있어 (masisseo) — 반말: 친한 친구나 손아랫사람에게
  • 맛있어요 (masisseoyo) — 해요체 (높임): 대부분의 사람에게 두루 쓰는 안전한 단계
  • 맛있습니다 (masitseumnida) — 합쇼체 (격식): 비즈니스·안내·어른께

원어민의 실제 예문

원어민이 실제로 맛있어를 어떻게 쓰는지 볼게요:

  • 맛있겠어요.맛있겠어요.
  • 맛있어요~~~Delicious ~~~
  • 음~ 맛있다.Mmm ~ Delicious.

자주 하는 실수

발음은 ‘마시써’예요 — ‘이’ 앞의 ‘ㅅ’이 ‘시’처럼 부드러워지고 받침이 연음돼요. ‘맛있어’라고 쓰지만 ‘마시써’라고 발음하는 게 초보자를 헷갈리게 해요.

관련 표현

  • 맛없어 (maseopseo) — 맛없어
  • 배불러 (baebulleo) — 배불러

맛있어를 진짜 한국인의 목소리로 듣고 싶다면 Langle에서 검색해 수십 개의 실제 영상 클립으로 확인해 보세요.

Frequently asked questions

‘맛있어’는 한국어로 무슨 뜻인가요?
‘맛있어’는 “맛있다”는 뜻으로, 한국 음식 앞에서 끊임없이 쓰게 되는 표현이에요. 로마자로는 “masisseo”예요.
‘맛있어’는 반말인가요, 높임말인가요?
‘맛있어’는 반말, ‘맛있어요’는 해요체 (높임), ‘맛있습니다’는 합쇼체 (격식) 예요. 상대에 맞춰 단계를 고르세요.
‘맛있어’는 어떻게 발음하나요?
“masisseo”라고 발음해요. 발음은 ‘마시써’예요: ‘이’ 앞의 ‘ㅅ’이 ‘시’처럼 부드러워지고 받침이 연음돼요. ‘맛있어’라고 쓰지만 ‘마시써’라고 발음하는 게 초보자를 헷갈리게 해요.
‘맛있어’는 언제 쓰나요?
‘맛’ + ‘있다’로 만들어져 직역하면 “맛이 있다”예요. 반대말은 ‘맛없어’예요. 대접해 주신 분께는 ‘-요’를 붙여 높여요.
‘맛있어’ 대신 쓸 수 있는 말은?
‘맛없어’(맛없어) 이나 ‘배불러’(배불러) 같은 표현을 써 보세요.